Web Voice

음성안내와 함께 제공되는 Web 기반 보이는 ARS 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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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B VOICE

음성안내와 함께 제공되는 Web 기반 보이는 ARS 서비스

도입효과

01

고객의 통화 시간이 단축됩니다.

02

셀프서비스 처리율이 향상됩니다.

03

고령층 및 청각장애인의 불편이 해소됩니다.

서비스 설명

ARS 이용 중에 음성으로 안내되는 내용을 Web 페이지 형태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3세대 보이는 ARS 서비스입니다. 기존 2세대 서비스에 비해 Web 페이지 제작 단계가 늘어나는 단점이 있으나 Interactive한 Web 페이지를 통해 화면을 바로 터치할 수 있으며 숫자 뿐만 아니라 글자 입력이 가능해집니다. 또한 기업은 해당 기업 이미지에 맞는 화면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Identity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.

이 서비스는 2017년 2월 더불어민주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에 비대면 채널로 적용되어 그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. 모집된 214만명의 선거인단 중에서 보이는 ARS는 88만명(41%)을 모집하여 상담원과 Web 서비스를 압도적으로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채널로 인정 받았습니다. 또한 손쉽게 주소 및 이름 입력이 가능한 Web의 장점과 공인인증서없이 개인 인증이 가능한 모바일의 장점 때문에 모든 세대에 걸쳐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. 2017년말 기준으로 약 20개의 기업에서 이와 같은 3세대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.

도입 고객사